본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 정보

롤 12시즌 준배치 판 수와 준배치 판 수를 늘리는 방법

by 지재상인 2022. 1. 20.

저번 글에 이어 준배치 판 수와 준배치 판 수를 늘리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준배치에 대해 알려드리기 전에 먼저 소프트 리셋의 개념을 아셔야 합니다.

 


롤의 소프트 리셋의 개념

과거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시즌이 시작되면 배치를 10승 0패를 한다면 그 전 시즌의 티어보다 높은 티어로 바로 직행을 할 수 있는 시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소프트 리셋의 개념이 도입되어 거의 불가능합니다.

 

이 소프트 리셋을 간단히 설명해드리면 제가 만약 지난시즌 골드 4로 마감을 했다면 이번 시즌에서 배치고사에서 10승 0패 시 도달할 수 있는 랭크의 도달 위치는 절대로 골드 4를 넘지 못하며 아마 실버 1~2구간으로 도달을 할 것입니다.

이 소프트 리셋의 기준은 전 시즌 마감 mmr에서 일정한 범위 안의 플레이어들을 배치고사시 같은 매칭을 시켜서 진행합니다.

 

실제로 저는 저번시즌 골드 4로 마무리하여 배치고사 8승 2패를 하였으며 도달한 티어의 위치는 실버 3이었습니다.

 

이 소프트 리셋이 도입된 이유는 극단적으로 말씀드리면

실력이 없는데 0운으로 10승 0패를 한 사람들과 실력이 있는데 운으로 0승 10패를 한 사람들을 구분하기 위함입니다.

 

바로 그 증거가 소프트 리셋이 적용된 롤의 배치고사가 끝나면 저희에게는 준배치라는 티어를 올릴 수 있는 기회인

준배치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준배치의 판 수

준배치는 이 소프트 리셋이 적용된 플레이어들을 배치고사 이후 연승이나 연패의 기록에 따라 점수를 크게 주거나

작게 줍니다. 바로 실력이 MMR에 맞춰지는 시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배치고사 이후 상당한 연승을 이어나간다면 2단 승급까지도 노려볼 수 있는 시기도 바로 준배치 구간입니다.

 

또 냉정하게 말씀드리자면 극단적으로 배치고사가 끝난 후 10연패를 하였다면, 본인의 현재 실력이 지금 그 실력이라고 라이엇은 판단을 하며 준배치가 끝나버리며 한판 이길 시 주는 LP의 점수가 13~15점 내외일 것입니다.

이렇게 점수를 받기 시작한다면 준배치는 끝나버리며, 13점이라는 작은 점수로 티어를 올려야하는 불상사가 생깁니다.

 

또 반대로 말씀드리면 배치고사가 끝난 후 10연승을 하였다면, 준배치의 판 수가 더 늘어나게 되며

이후 연패를 연달아 하는 상황이 오기 전까지 준배치는 지속됩니다.

 

간략히 말씀드리면 준배치의 구간은 최소 10판

연승을 이어나갈시 승률 70퍼센트를 꾸준히 유지하신다면 거의 무제한으로 늘어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준배치를 잘 보는 법, 준배치 늘리는 법

 

 

 

Gen G 우르곳 전적
필자의 전적

현재 필자는 80전 53승 27패의 성적으로 준배치가 이제 끝난 상황이며 한판 이길 시 LP 15점을 줍니다.

최근에 연패를 연달아 하면서 이렇게 준배치가 끝나버렸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준배치를 잘 보는 법은 지면 안됩니다.

또 준배치 판 수를 늘리는 방법 또한 지면 안됩니다.

 

이게 보시는 분들께서 뭔가 성의 없어 보일 수도 있지만 제 전적을 보시면 전체 승률이 66.25%였으며

저는 70%대까지 승률을 유지할때 17~25점까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를 통해 알 수 있는 부분은 승률은 70%대를 유지하자 입니다.

 

말이 쉽지 70%대를 어떻게 유지를 하냐?라고 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는 우르곳이 67만 점의 숙련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승률이 최근 연패 전까지 60판에 가까운 판동안 저는 승률 70%대를 유지하였습니다.

본인이 제일 잘하는 챔피언을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