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 정보

[LOL]롤 시즌 12 탑 제이스의 카운터 픽과 상세한 제이스 상대법 (Jayce's counter and detailed method)

by 지재상인 2022. 1. 26.

[LOL] 롤 시즌 12 탑 제이스의 카운터 픽과 상세한 제이스 상대법

(Jayce's counter and detailed method)

 

상대를 알아야 이길 수 있으므로 제이스의 스킬과 라인전 메커니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상대방의 스킬의 주요 쿨타임과 상세한 스킬의 숙지는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이 제이스 스킬의 숙지는 밑에 나올 카운터 픽이 아니더라도 상대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니 꼭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제이스의 스킬과 라인전 메커니즘

제이스 스킬설명
제이스 스킬설명

먼저 제이스의 스킬 마스터 순서는 Q->W->E로 1 레벨 Q -> 2 레벨 E ->3 레벨 Q입니다.

초반 상대의 스킬을 찍는 순서를 아는 것은 상대방이 언제 어떤 스킬로 딜 교환을 하는지 알 수 있는 중요한 단서입니다.

급하게 게임을 진행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요약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1. 제이스의 궁극기는 따로 존재하지 않으며 머큐리 캐논과 머큐리 해머 둘 중 무기를 바꾸는데 R 스킬이 사용된다.
  2. 제이스의 R 스킬의 특징은 재사용 시간 6초와 무기 변환 후 첫 공격은 특수한 피해를 주게 됩니다.
  3. 제이스의 주력 포킹 스킬 콤바인 E -> Q 콤보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16초로 쿨타임 감소 아이템이 나오기 전 초반은 16초를 기억하자
  4. 머큐리 캐논의 W 스킬인 초천 하의 스킬 사용 이후 콤보인 초천하 -> R(무기 변환) -> Q -> W ->E는 상당히 강력하므로 깜짝 킬각을 조심합시다.
  5. 제이스의 모든 스킬은 라인을 푸시하며 압박하는 스킬이 많으므로 우리 정글러를 부르는 것이 현명합니다.
  6. 제이스의 기본적인 라인전 메커니즘은 상대방이 거리를 줄 때 최대한 포킹을 하며 cs를 먹으면서 라인을 민다.
  7. 라인을 밀 때 제이스 쪽 미니언이 많다면 제이스는 적극적인 해머 공격으로 일방적인 딜 교환을 시도한다.
  8. 이후 라인이 밀려버린 상대 탑이 cs를 받아먹을 때 다시 포킹을 하여 피를 깎아 놓는다.
  9. 6번과 7번과 8번을 반복하여 킬각을 잡거나 포탑 골드를 뜯고 라인을 민 후 적 정글을 찾는다.

 


 

제이스의 카운터 픽

사실 제우스의 카운터는 방어형 아이템인 닌자의 신발과 가시 갑옷의 하위 아이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런 아이템을 가는 챔피언이 있고 아닌 챔피언이 있죠.

그렇다면 제이스의 카운터 픽을 뽑으려면 그런 방어형 아이템이 어울리는 챔피언을 고르면 됩니다.

제가 추천하는 챔피언은 총 3가지입니다.

 

 

첫 번째 카운터 픽은 바로 탑 세주아니입니다. [ 제이스 상대 승률 56.58% ]

세주아니 탑은 고티어에서 종종 보이는 픽으로 약해 보이는 세주아니의 순간적 대미지가 포인트입니다.

딜 교환의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세주아니의 패시브인 혹한의 분노는 피해를 입지 않을 시 12초마다 서리 갑옷이 생성되며 탱킹력을 올려주는 패시브입니다. 이 패시브가 있을 때만 딜 교환을 합시다. 딜교환 방법은 간단합니다.

Q 평타( E 1 스택) -> W 평타 ( E 4 스택) -> E 평타 ( E 터트리기) 후 킬각이라면 점화를 걸고 따라가서 킬을 노립시다.

킬각이 아니라면 다시 뒤로 후퇴하여 다음 패시브를 기다립니다.

스펠은 텔레포트와 점화를 추천드립니다.

룬은 아래에 사진으로 남겨드리겠습니다.

 

탑 세주아니 룬
탑 세주아니 룬

 

두 번째 카운터 픽은 나서스입니다. [ 제이스 상대 승률 57.44% ]

나서스는 세주아니와 달리 킬각을 노린다는 느낌보다는 버티는 데에 특화가 되어있는 챔피언입니다.

그 이유는 나서스의 패시브는 평타 시 체력 회복인데 이 스킬이 라인유 지력을 크게 올려주며

제이스의 카운터 아이템인 가시 갑옷 하위 아이템과 닌자의 신발 또한 원래 나서스의 코어 템이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라인을 밀던 제이스는 무력감을 느끼거나 적 정글에 의해 데스를 기록하며 나서스는 제이스의 카운터 챔피언으로 등극하게 되었습니다.

 

 

 

 

세 번째 카운터 픽은 마오카이입니다. [ 제이스 상대 승률 58.15% ]

마오카이 또한 나서스와 같이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패시브 스킬로 인해 극초반만 넘긴다면 오히려 라인 유지력과 뛰어난 갱킹 호응력으로 인해 제이스가 불안함을 느끼게 할 수 있는 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서스와 마찬가지로 가시 갑옷 하위 아이템과 닌자의 신발이 마오카이의 코어 템이기도 하므로 

개인적으로 나서스보다 더 추천드리는 챔피언이기도 합니다.

 

 

이상 제이스 카운터 픽과 상대법에 대해 정리였습니다.

반응형

댓글